G05-7182802122

용인시, ‘환경의 날 기념행사’ 개최

NSP통신, 김난이 기자, 2019-06-03 14:34 KRD7
#용인시 #환경의날 #동백호수공원 #재활용장난감 #환경정화활동

8일 동백호수공원…EM세제‧재활용장난감 만들기 등 체험 프로그램 다양

NSP통신-용인시 환경의 날 기념행사 홍보 포스터. (용인시)
용인시 환경의 날 기념행사 홍보 포스터. (용인시)

(경기=NSP통신) 김난이 기자 = 경기 용인시는 오는 8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기흥구 동백호수공원에서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환경의 날 기념행사’를 연다.

용인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주관하는 이날 행사에는 관내 환경단체들이 참여해 천연아로마 탈취제 만들기, 공기정화식물 화분 만들기, 재활용 놀이감 만들기 등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전기자전거와 전기오토바이를 작동원리 등을 배우고 직접 타 볼 수 있는 기회와 환경 보드게임, 환경관련 상식을 퀴즈로 풀어보는 ‘도전! 지속가능 골든벨’ 행사도 마련됐다.

G03-9894841702

탄소포인트제, 자원순환정책, 대한민국 환경사랑 공모전 수상작품 전시부스도 운영된다. 어린이 치어리딩, 전래놀이, 퓨전재즈 공연도 준비돼 다양한 볼거리를 선사한다.

뜯어진 책을 들고 행사장을 방문하면 ‘수리수리책수리 봉사단’에서 무상으로 고쳐줄 예정이다. 폐건전지 10개를 새 건전지 2개로 바꿔주고 우유팩 등의 종이팩을 가져오면 1kg당 화장지 1롤이나 종량제봉투(10리터) 1장으로 교환해준다.

참가자들은 신갈천 동백호수공원~구갈레스피아 구간 환경정화활동도 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환경보호의 중요성과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환경보호 방법을 알리는 이 행사장에 올 때는 텀블러나 손수건을 지참해 일회용품과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에 동참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난이 기자 sury201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