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용인시 공무원들, 퍼포먼스로 청렴문화 조성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19-05-29 16:00 KRD7
#용인시 #공무원 #퍼포먼스 #청렴문화조성 #눈길

내가 생각하는 청렴표어 발표·청렴황금돼지 및 다양한 퍼포먼스 펼쳐

NSP통신-기흥구 서농동 직원들이 청렴황금돼지를 만들어 하루 500원씩 모금을 하고 있다. (용인시)
기흥구 서농동 직원들이 청렴황금돼지를 만들어 하루 500원씩 모금을 하고 있다. (용인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용인시 공무원들이 공직사회 청렴문화를 조성하고 확산시키기 위한 다양한 퍼포먼스를 펼쳐 눈길을 끈다.

처인구 건축허가2과 직원들은 최근 ‘내가 생각하는 청렴표어’를 발표하고 이를 액자에 넣어 계단실에 내걸었으며 기흥구 서농동 직원들은 지난달 청렴황금돼지를 만들어 하루 500원씩 모금을 하고 있다.

이들은 이처럼 모은 성금을 오는 추석에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할 예정이다.

G03-9894841702

또한 죽전1동에선 직원들이 자연스레 청렴 관련 제도와 법령을 습득하도록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도전 청렴 골든벨’ 대회를 열었고 수지구 민원봉사과와 기흥구 건축허가과는 ‘청렴화분’을 만들어 민원실이나 사무실에 비치했다.

기흥구 민원봉사과 직원들은 지난 3월 국민권익위 제작 청렴영상인 ‘아름다운 거절’과 ‘콩나물시루의 법칙’을 함께 보며 청렴 의지를 다졌다.

시 관계자는 “용인시 각 조직의 공무원들이 작년에 이어 올해도 다양한 청렴 퍼포먼스를 통해 스스로 마음을 다지며 청렴문화를 지역사회 전반에 확산시키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