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군포시, 시민 협치강사 양성 수료…협치행정 본격 시행

NSP통신, 나수완 기자, 2019-05-24 13:09 KRD7
#군포시 #협치행정 #한대희시장 #협치활성화 #양성과정

전파자 25명 탄생…공무원과 시민사회 간 가교 역할 수행

NSP통신-23일 군포시가 협치 활동 강사 양성과정 수료식을 진행하고 있다. (군포시)
23일 군포시가 협치 활동 강사 양성과정 수료식을 진행하고 있다. (군포시)

(경기=NSP통신) 나수완 기자 = 경기 군포시(시장 한대희)가 23일 협치 활동 강사 양성과정 수료식을 개최하고 도시 특성을 살린 협치 행정의 본격 시행을 알렸다.

수료증을 받은 군포시 협치 활동 강사들은 총 7회의 전문 교육을 통해 협치 전파를 위한 필수 기초 역량을 키웠다.

협치 강사들은 시민과 행정기관의 상생협력 체계인 ‘협치’의 중요성 및 필요성을 널리 전파하며 협치 행정의 일선에서 공무원과 시민사회 간 가교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G03-9894841702

시는 협치에 대한 이해와 참여를 시민이 더욱더 쉽게 할 수 있게 표준 교육안을 마련하고 지속해서 전문성을 향상하는 연구 및 활동을 시행해 전문 강사로서의 자격을 갖춰나간다는 방침이다.

한대희 시장은 “적극적·능동적인 자세로 교육을 수료해 협치 활동 강사가 된 시민들이 지역사회에서 협치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공유, 공감하는 토대를 마련하는 데 앞장서며 상생과 소통을 추구하는 민선 7기 시정 운영에 크게 기여할 것을 믿는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4월 ‘군포시 협치 활성화를 위한 100인 위원회 구성 및 운영 조례’안을 입법예고 해 시민사회의 의견을 수렴했고 최종 조례안을 확정해 시의회 심의를 앞두고 있다.

오는 6월 열릴 시의회 정례회에서 해당 조례안이 심의를 통과하면 9월께 협치 100인 위원의 모집·운영에 들어갈 예정인데 자세한 일정은 시청 정책감사실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NSP통신 나수완 기자 nasuwan201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