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김천시,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 협약 체결 및 간담회' 실시

NSP통신, 장수민 기자, 2019-05-22 13:39 KRD7
#경상북도 #경북도 #김천시
NSP통신

(경북=NSP통신) 장수민 기자 =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지난 21일 시청 3층 강당에서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을 위해 읍면동·읍면동 지역사회보장 협의체·김천 부곡 사회복지관 등 3개 기관·단체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읍면동 지역사회보장 협의체 위원장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배수향 김천시 지역사회보장 협의체 공동위원장과 박헌수 김천 부곡 사회복지관장을 비롯해 14개 읍면동장, 각 읍면동 지역사회보장 협의체 위원장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식’ 에 이어, 14개 읍면동 주민센터, 읍면동 지역사회보장 협의체와 김천 부곡 사회복지관이 협약을 체결했다.

G03-9894841702

이번 협약으로 읍면동 주민센터는 사업 활성화 및 원활한 추진을 돕고 홍보 역할을 담당하며, 복지관은 읍면동 지역사회보장 협의체의 기부금을 관리·모집하고, 각 읍면동 지역사회보장 협의체는 기부금을 통한 복지사각지대를 돕기 위한 사업과 대상지 지원을 하게 된다.

이어 열린 ‘읍면동 지역사회보장 협의체 위원장 간담회’에서는 협의체 간의 정보공유와 협의체의 활성화 방안에 대해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천시 지역사회보장 협의체 배수향 공동위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부문화를 확산시키고, 읍면동 협의체 위원들이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노력을 통해 더욱 활성화되고 발전을 거듭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장수민 기자 tnals881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