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목포시의회, 정책토론회로 대화의 장 마련

NSP통신, 윤시현 기자, 2019-05-21 13:49 KRD7
#목포

‘유니세프가 인증하는 목포 아동 청소년 친화도시 만들기’

NSP통신-목포시의회 (목포시의회)
목포시의회 (목포시의회)

(전남=NSP통신) 윤시현 기자 = 목포시의회가 ‘유니세프가 인증하는 목포 아동 청소년 친화도시 만들기’라는 주제로 오는 22일 소회의실에서 제1차 정책토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백동규 의원의 제안으로 진행되는 이번 토론회는 목포시의회가 주최하고 ‘민선7기 정책실현을 위한 목포시민사회네트워크’와 ‘목포YMCA 청소년사업위원회’의 공동주관으로 열리게 된다.
토론회 발제자인 하정호 전 광주어린이청소년친화도시추진협의회 상임대표가 ‘아동 친화도시 운동의 현황과 과제’이란 주제발표와 함께 ‘아동 친화도시를 위한 광주의 길’을 사례발표 할 예정이다.

목포시의회 김휴환 의장은 “정책토론회는 여러 현안들에 대해 시민들과 소통하고 함께 고민할 수 있는 대화의 장이 될 것이며, 의원 스스로 토론회를 준비하고 진행함으로써 역량을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올바른 토론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정책토론회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뜻을 밝혔다.

G03-9894841702

한편 올 상반기 조직개편에 따라 신설된 의회 정책계에서 새롭게 추진하는 정책토론회는 지역의 주요현안이나 사회적 이슈에 대해 분야별 전문가 및 시민들의 다양하고 폭넓은 의견을 수렴하여 의정활동에 반영할 것으로 기대된다.

NSP통신 윤시현 기자 nsp277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