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영천시, 시민소통... 인구정책 홍보대사 위촉

NSP통신, 권민수 기자, 2019-05-10 15:09 KRD7
#영천시 #인구정책 홍보대사 위촉 #최기문 영천시장 #하경원 홍보대사

홍보대사 통해, 인구증가... 저출산 극복, 분위기 확산

NSP통신-최기문 영천시장이 10일 하경원 인구와사회연구소장을 영천시 인구정책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있다. (영천시)
최기문 영천시장이 10일 하경원 인구와사회연구소장을 영천시 인구정책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있다. (영천시)

(경북=NSP통신) 권민수 기자 = 영천시는 10일 하경원 인구와사회연구소장을 영천시 인구정책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시는 인구늘리기와 저출산 극복 인식개선 사업 등 인구정책을 효율적으로 홍보하고 인구정책에 대한 시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기 위해 홍보대사를 위촉했다.

홍보대사는 임신, 출산, 보육, 교육, 귀농, 전입 등 각종 시책을 적극 홍보해 인구증가에 힘쓸 계획이다.

G03-9894841702

하경원 소장은 “살기 좋은 내 고장 영천시 홍보를 위해 실제 도움이 되는 홍보대사가 되겠다. 출산을 꺼려하는 젊은 세대들의 인식개선을 위해서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인구위기와 지속적인 저출산이 심각한 지금, 모든 사람들이 인구정책에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홍보대사의 폭넓은 활동을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인구정책 홍보대사로 위촉된 하경원 소장은 한자녀더갖기운동연합 영천시지회장을 역임했다. 현재 인구교육강사로 활동하면서 인구증가와 저출생극복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을 개선시키고 있다.

또한 극단 울타리 대표로써 지역의 문제점인 인구정책 관련 ‘세미 뮤지컬’을 준비 중이다. 2019년 하반기에 시민들을 대상으로 공연 활동을 할 계획이다.

NSP통신 권민수 기자 kwun510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