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군산시-군산대, 청년창업 선도도시 업무협약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19-05-09 15:09 KRD7
#군산시 #군산대 #청년창업 #창업 #청년센터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군산시와 군산대학교가 9일 ‘청년창업 선도도시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협업을 통해 청년들의 창업을 다방면으로 지원하고 창업 인프라를 집적해 청년인구 유입을 이끌고, 창업생태계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추진됐다.

협약에 따라 군산시는 청년과 창업자에게 필요한 지원을 강구하는 역활을, 군산대는 창업에 필요한 공간, 기자재, 인적 인프라를 시민이 활용할 수 있도록 협력할 계획이다.

G03-9894841702

군산시 청년센터와 창업지원센터의 수탁기관이 군산대 산학협력단으로 선정됨에 따라 양 기관은 센터를 중심으로 청년창업 환경을 더욱 안정적으로 조성하고, 성공적인 청년 창업을 위한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군산대는 유망창업 아이템과 고급기술을 보유한 예비창업자 및 창업3년 이내의 초기창업기업의 초기창업 모든 단계를 지원하는 중소벤처기업부의 ‘2019년 초기창업패키지 사업’ 주관기관으로 최종 선정돼 더욱 큰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지역대학과의 협력을 통한 시너지를 창출, 창업의지가 있는 청년들을 적극 지원함으로써 일자리 창출을 이끌고 지역 상생 가치를 구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 하반기에 개소예정인 군산 청년센터와 창업지원센터는 예비창업자 전담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는 청년 복합 서비스 공간으로 향후 청년 취업・진로・창업 관련 프로그램, 센터 활성화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