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평택시립 배다리도서관, 인문독서아카데미 공모사업 선정

NSP통신, 배민구 기자, 2019-05-08 12:27 KRD7
#평택시 #배다리도서관 #인문독서아카데미 #생태주의 #백승종

인문학 강좌 ‘생태적 삶을 위하여’ 운영

NSP통신-평택시립 배다리도서관 인문독서아카데미 안내문. (평택시)
평택시립 배다리도서관 인문독서아카데미 안내문. (평택시)

(경기=NSP통신) 배민구 기자 = 경기 평택시립 배다리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19년 인문독서아카데미’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

배다리도서관은 공모사업에 선정돼 지원 받은 사업비로 오는 21일부터 10월 1일까지 ‘생태’를 주제로 한 인문학 강좌를 3차시에 걸쳐 총 15회 진행하며 회차별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2시간씩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강좌를 통해 시민들은 역사와 생활에서 ‘생태주의’ 삶을 모색하고 숲과 삶을 바라보는 새로운 시각을 키우며 우리 사회의 다양한 환경위기를 살펴보고 실천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G03-9894841702

강사진은 2019년 한책 선정도서인 한승태 작가를 비롯해 백승종 역사학자, 김동진 생태학자, 김용규 숲철학자, 김익중 탈핵운동가, 배보람, 황인철, 정규석 녹색연합 활동가 등 생태와 환경을 연구하는 전문가들로 구성된다.

배다리도서관 관계자는 “인문학 강의를 통해 자연과 함께 공존하면서 지속가능한 발전을 모색하고자 한다”며 “가정에서부터 꾸준히 친환경적인 실천을 하고 마을에 확산운동을 전개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인문독서아카데미 프로그램은 전화, 방문,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의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배다리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NSP통신 배민구 기자 mkba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