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KB증권 개인 투자자, 주금공 발행 MBS 1만원 단위 구입 가능

NSP통신, 윤민영 기자, 2019-05-08 11:35 KRD7
#주택금융공사 #주택저당증권 #kb증권 #mbs #투자상품
NSP통신-이정환 주택금융공사 사장(우)과 박정림 KB증권 대표(좌)가 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HF)
이정환 주택금융공사 사장(우)과 박정림 KB증권 대표(좌)가 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HF)

(서울=NSP통신) 윤민영 기자 = 한국주택금융공사(HF)가 발행하는 주택저당증권(MBS)에 대한 소액 투자가 가능해진다.

한국주택금융공사는 KB증권과 개인 직접투자용 MBS 출시를 ‘MBS 개인 직접투자상품 출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오는 27일부터 KB증권에서 개인 투자자가 MBS를 1만원 단위로 구입할 수 있게 됐다. HF에 따르면 지금까지는 거액의 개인투자자나 기관투자자들만 MBS에 투자할 수 있었다.

G03-9894841702

이정환 HF 사장은 “이번 협약은 MBS 투자자 저변을 개인투자자로 확대하고 유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것이다”라며 “국채 수준의 높은 신용도를 가진 MBS에 대해 주부, 학생 등 일반 개인투자자들도 소액으로 우량채권에 투자할 수 있게 됨으로 안정적인 이자소득을 얻고 또한 건전한 투자문화 조성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KB증권은 전국 KB은행 복합점포 67개, KB증권 119개 지점망, 온라인을 통해서 MBS를 판매할 계획이다.

NSP통신 윤민영 기자 min0new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