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대우건설·엔지니어링공제조합, 금융 파트너쉽 협약

NSP통신, 윤민영 기자, 2019-04-26 10:45 KRD7
#대우건설(047040) #엔지니어링공제조합 #부동산개발 #신용공여 #토지비
NSP통신-엔지니어링 공제조합 업무 협약식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우건설)
엔지니어링 공제조합 업무 협약식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우건설)

(서울=NSP통신) 윤민영 기자 = 대우건설(047040)이 엔지니어링공제조합과 금융 파트너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대우건설과 엔지니어링공제조합은 세 가지 부분에서 업무협력 관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첫 번째는 대우건설이 시공 또는 투자자로 참여하는 부동산개발사업에 대해 엔지니어링공제조합이 전략적 투자자로 참여하는 것이다. 조합은 토지계약금, 사업초기자금 등에 해하여 수익을 창출하고 대우건설은 사업의 안정적인 자금조달이 가능해 질 전망이다.

G03-9894841702

두 번째는 대우건설이 개발 및 시공하는 부동산 개발사업에 대해 엔지니어링공제조합이 신용공여(보증)를 제공하는 것으로 토지비 납부 등을 위한 대출시 조합의 우수한 신용도를 활용하여 금융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된다.

마지막으로 엔지니어링공제조합이 자체적으로 개발 또는 간접 투자하는 부동산개발사업에 대해 대우건설이 개발 자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이번 금융 파트너쉽 체결을 통해 대우건설과 엔지니어링공제조합이 가진 강점의 시너지효과로 상호 윈윈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게 되됐다”고 이번 협약의 배경을 설명했다.

NSP통신 윤민영 기자 min0new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