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광명 업사이클센터, 우수 문화교류 콘텐츠 지원 사업 선정

NSP통신, 김종식 기자, 2019-04-12 14:43 KRD7
#광명시 #업사이클센터 #지역우수 #문화교류콘텐츠 #발굴지원사업
NSP통신-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 전경. (광명시)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 전경. (광명시)

(경기=NSP통신) 김종식 기자 = 경기 광명시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가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2019 지역 우수 문화교류 콘텐츠 발굴 및 지원사업 공모 사업’에 선정됐다.

‘지역 우수 문화교류 콘텐츠 발굴 및 지원사업’은 지역의 우수한 문화자원을 발굴하고 국제 교류 활동을 지원해 지역 문화 콘텐츠 가치 확산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번에 선정된 지자체는 광명를 비롯해 경기 이천, 경북 고령, 충남 서천, 강원 영월 등 10곳이다.

G03-9894841702

이에 따라 광명시는 업사이클 예술의 글로벌 문화 교류 기반 도시로 발돋움 하기 위해 독일 라이프치히의 미술기관과 협력해 국내 업사이클 예술 콘텐츠를 소개하고 국내 업사이클 예술가들의 유럽 진출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다.

특히 업사이클 전시, 작가들의 디자인 워크숍, 국제 업사이클 공모전 등 다양한 업사이클 문화 예술 프로그램을 독일 현지에서 개최해 다년간 쌓아온 우수 업사이클 콘텐츠를 널리 알리게 됐다.

지난해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는 독일 라이프치히(Leipzig) 시에서 열리는 국제 업사이클 전시 ‘Echt Alt_Original old’에 초청 받아 총 10명의 국내 업사이클 작가 및 디자이너들의 작품들을 선보이며 독일 현지인들에게 호평 받은 바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 선정은 국내 최초로 설립된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가 전국 업사이클의 거점으로 인정받은 것으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 독일 등 유럽 국가와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시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 확대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김종식 기자 jsbio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