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안산도시개발(대표 최영길·하찬호)은 10일 안산시청에서 열린 기탁식에서 사회공헌 성금 4000만원과 청소년 장학금 1100만원을 안산시(시장 윤화섭)에 기탁했다.
사회공헌 성금 4000만원에는 불우이웃 돕기 성금 1400만원과 5월 9~11일 열리는 제65회 경기도 체육대회 등 6개 사업의 성공적 개최를 염원하는 마음으로 모금한 2600만원이 포함돼 있다.
최영길 안산도시개발 대표는 아울러 안산시 인재육성을 위해 써달라며 청소년 장학금 1100만원을 개인자격으로 기탁했다.
이날 최 대표는 “저소득층 등 사회 곳곳에 적게나마 도움이 됐으면 하는 마음으로 임직원 모집을 통해 성금 및 장학금을 기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경기침체 속에서도 지역사회를 위해 꾸준히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는 안산도시개발 최영길 대표를 비롯한 임직원에게 감사드린다”며 “기탁해 주신 성금과 장학금은 도움이 꼭 필요한 시민들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라고 밝혔다.
안산도시개발은 안산시 일대에 지역난방을 공급하는 회사로서 사회복지시설 등에 요금을 감면해주고 있다.
또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에너지 전문기업 슬로건 아래 지난 1995년 창사 이후 다문화가정, 저소득층 아동·청소년 등 어려운 이웃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