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롯데건설, 아파트 내 공기정청 환기시스템 개발

NSP통신, 윤민영 기자, 2019-04-10 09:40 KRD7
#롯데건설 #미세먼지 #공기청정 #라돈 #건강친화형
NSP통신-실내 공기질 관리 공기청정 환기시스템 (롯데건설)
실내 공기질 관리 공기청정 환기시스템 (롯데건설)

(서울=NSP통신) 윤민영 기자 = 롯데건설이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미세먼지 관리 방안으로 아파트의 실내 공기질 개선을 위한 공기청정 환기시스템을 개발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이번 환기 시스템 개발로 입주민은 미세먼지나 유해물질로부터 안심하고 주거 생활을 누릴 수 있을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입주민의 건강과 밀접한 상품들을 지속 개발해 건강 친화형 주택 건설을 선도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롯데건설에 따르면 해당 시스템은 세대 내 미세먼지뿐만 아니라 라돈, 휘발성 유기화합물(VOCs), 이산화탄소까지 다양한 오염 물질을 신속하게 제거하도록 공기청정 기능이 강화됐다.

G03-9894841702

라돈 및 이산화탄소, 유기화합물 등 오염물질이 센서를 통해 감지되면 자동으로 환기 순환 모드를 작동시켜 배기 장치로 배출시키고 필터를 거친 외부의 신선한 공기를 덕트를 통해 실내로 유입시킨다.

공기청정 기능의 핵심인 미세 먼지 제거용 필터는 초미세먼지까지 제거할 수 있는 HEPA 필터를 채택했으며 환기 성능 개선을 위해 고성능 BLDC 모터가 적용된 환기휀을 내장하고 있다.

또 오염 물질의 종류에 따라 실내 순환 모드와 외기 공급 모드가 자동으로 작동되어 불필요한 에너지 낭비를 막아준다. 특히 기존의 발코니나 에어컨 실외기실에 주로 설치됐던 세대 환기시스템을 천정형 에어컨처럼 거실 천정에 설치해 간편하게 환기 장치를 조작하고 동작 상태를 확인 할 수 있다.

또 공기청정 환기시스템에 내장된 필터의 교체 및 청소가 비교적 용이하게 제작됐으며 컴팩트한 사이즈(30X50cm)로 공동주택뿐 아니라 오피스텔, 원룸형 숙박시설 등 세대 전용 면적이 작은 건축물에도 시스템 적용이 가능하다.

더불어 공기청정 환기시스템에 첨단 IoT(사물인터넷)을 적용해 입주민이 스마트폰으로도 실시간으로 실내 공기질 정보를 확인하고 환기시스템이 조작이 가능하다.

NSP통신 윤민영 기자 min0new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