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정장선 평택시장, 평택 농업경영인 워크숍 출정식 특강

NSP통신, 배민구 기자, 2019-04-09 15:16 KRD7
#평택시 #정장선 #한국농업경영인연합회 #가족한마음워크숍 #미래농업

‘농어민들이 나아가야 할 방향’ 주제

NSP통신-9일 정장선 평택시장이 한농연평택시연합회 가족한마음 워크숍 출정식에서 농어민들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주제로 특강을 하고 있다. (평택시)
9일 정장선 평택시장이 한농연평택시연합회 가족한마음 워크숍 출정식에서 ‘농어민들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주제로 특강을 하고 있다. (평택시)

(경기=NSP통신) 배민구 기자 = 정장선 평택시장은 9일 평택농업기술센터에서 열린 한국농업경영인 평택시연합회 가족한마음 워크숍 출정식에서 ‘농어민들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주제로 특강을 했다.

농어민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특강에서 정장선 시장은 농업인들이 나아가야 할 세 가지 방향으로 ▲농민 스스로 나아가고자 하는 ‘의지’ ▲기존 정책의 수동적 지원이 아닌 농민 주도하의 ‘창의적 발상’ ▲다른 곳과는 다른 나만의 ‘차별성’을 제시했다.

그러면서 정 시장은 “이 세 가지에 초점을 맞춰 노력한다면 농업의 밝은 미래가 예상된다”고 강조했다.

G03-9894841702

또 “농민들의 문제에 있어 농민들만의 고민이 아닌 지자체, 농협 간 현실적 도움방향을 같이 고민해 갈 것”을 당부했다.

한편 한농연 평택시연합회 한마음 워크숍은 농업경영인회의 결속 강화 및 읍·면 회원 가족들 간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자 9일 당일 일정으로 청양 고운식물원을 견학하고 미세먼지 문제에 따른 공기정화식물 체험활동 등을 진행했다.

NSP통신/NSP TV 배민구 기자, mkba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