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의성군, 대구공항 통합이전 교육 실시 및 현장방문

NSP통신, 강신윤 기자, 2019-04-09 13:05 KRD7
#경상북도 #경북도 #의성군

통합신공항 유치 당위성 및 추진현황 교육 실시 및 이전후보지 현장방문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의성군은 대구공항 통합이전사업에 대한 이해를 돕고 통합신공항 유치를 위한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해 간부공무원들을 대상으로 대구공항 통합이전 교육을 실시하고 이전후보지 현장을 방문했다.

의성군에 따르면 지난 4일과 8일에 걸쳐 본청 5급 이상 간부공무원과 18개 읍면장과 부읍면장 등 60여명을 대상으로 통합신공항 유치 당위성 및 추진현황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고, 이전후보지 현장을 방문해 둘러보았다.

이번 교육과 현장방문은 의성군의 최대 관심사업인 통합신공항 유치에 대한 소속 간부공무원들의 올바른 이해를 돕고 이전후보지 현장방문을 통해 입지여건을 확인하고 효과적인 유치전략 수립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G03-9894841702

한편 의성군은 지난 1일 관련 전문가를 초청해 전 공무원을 대상으로 통합신공항 유치 교육을 실시하고 민간유치위원회와 간담회를 통해 정보를 공유하는 등 적극적인 유치활동을 펼치고 있다.

현장을 찾은 간부공무원들은 “이전후보지 현장방문을 통해 각 후보지의 장단점을 파악하고 비안-소보 후보지의 유치 당위성을 체감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대구·경북의 상생협력, 의성·군위의 공동성장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서는 소보-비안 후보지가 최적지”라고 강조했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