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상북도 저출생극복 시군 공모’결과 5개 시군 선정‧지원

NSP통신, 강신윤 기자, 2019-04-07 18:03 KRD7
#경상북도 #경북도 #포항시 #문경시 #청도군

생애주기별 맞춤형 시책 발굴 및 지역 대응역량 강화 기대...포항시, 문경시, 청도군, 성주군, 예천군 선정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경북도는 시군을 대상으로 저출생 극복 시책을 공모한 결과, 최종 5개 시군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시군 주도의 맞춤형 전략 사업 발굴 등을 유도해 자체 문제해결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시행이다.

특히 시군별 저출생 극복을 위한 세부 프로그램 등 소프트웨어적인 시책을 중심으로 진행된다는 점에서, 중앙부처에서 추진 중인 인프라 조성 등의 하드웨어적인 공모 사업과는 구별된다.

G03-9894841702

올해에는 기존 출산‧보육 중심의 대응에 국한하지 않고 일자리, 공동육아, 돌봄, 문화(여가) 등 생애주기별 지역 맞춤형 시책을 고루 반영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선정했다.

선정된 사업은 패밀리데이 내맘(mom)대로 영화관 운영(포항시), 맘(mom&mind)편한 돌봄공부방 사업(문경시), 쑥쑥 배움따라 도시나들이 프로젝트(청도군), 옐로파파 우리 아이를 요리하다(성주군), 은퇴자 연계 야간 아이돌봄사업(예천군)이다.

공모에 선정된 사업에는 각 4천만원이 지원되며, 연말까지 사업 시행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경북도는 지난해 공모로 선정된 사업 시행 결과 지역내 호응도가 높았던 점을 감안해, 올해에도 지역 자원과의 연계 등을 통한 도민 체감형 시책에 대한 적극 지원과 동시에 잠재 역량을 최대한 끌어낼 수 있도록 돕는다는 방침이다.

김성학 미래전략기획단장은 “지역과 연계한 특화형 시책을 지속 발굴․지원해 현장 체감도를 높임으로써 범도민 차원에서 저출생 반등을 위한 변화의 움직임이 확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