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정읍시, 초·중·고등학생 대상 흡연예방 교육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19-04-04 16:59 KRD7
#정읍시 #보건소 #흡연 #담배 #금연 클리닉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정읍시보건소는 4일부터 지역 내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청소년 흡연 예방교육을 실시한다.

흡연 예방교육은 청소년들이 담배에 접근하는 것을 사전에 차단하고 호기심에 담배를 접한 학생들의 조기금연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보건소는 정읍교육지원청과 연계해 초·중·고등학교 41개 6011명을 대상으로 학교별 희망 일정에 따라 교육을 진행한다.

G03-9894841702

금연 상담사와 금연 전문 강사가 학교를 방문해 청소년기 흡연의 폐해와 흡연이 인체에 미치는 영향 등을 안내한다.

보건소는 ‘2019 찾아가는 흡연예방 교육’이 흡연 예방뿐만 아니라 가족 중 흡연자들의 금연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금연 환경 조성과 간접흡연의 폐해를 예방하기 위해 ‘담배연기 없는 사업장 만들기’를 위한 이동 금연 클리닉도 운영하고 있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사업장 또는 관공서, 복지시설, 단체는 시 보건소 건강증진과 금연상담실로 연락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정읍시 보건소 관계자는 “흡연시작 나이가 어릴수록 니코틴 의존도가 커져 금연이 어렵다”면서 “평생 흡연자나 중증 흡연자가 될 가능성이 높아 청소년의 흡연예방 교육이 더욱 중요하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