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안산시-프라운호퍼 연구소, 스마트시티 조성 협력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19-04-03 15:22 KRD7
#안산시 #윤화섭 #스마트시티 #프라운호퍼 연구소 #독일하노버박람회

윤화섭 시장, 독일 하노버 박람회 방문해 상호 교류

NSP통신-윤화섭 안산시장(오른쪽 두번째)이 2일(현지시간) 독일 하노버산업박람회에서 프라운호퍼 연구소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안산시)
윤화섭 안산시장(오른쪽 두번째)이 2일(현지시간) 독일 하노버산업박람회에서 프라운호퍼 연구소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안산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윤화섭 안산시장이 2일(현지시간) 독일 하노버 산업박람회를 방문해 독일 유명 연구기관인 프라운호퍼 연구소와 안산시 스마트시티 조성에 대해 지속적으로 교류 및 협력을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이 자리에서 윤 시장은 프라운호퍼 연구소 부스를 방문해 프라운호퍼 연구소의 해럴드 마티스 교수와 알렉산더 커츠 총괄 소장으로부터 연구소가 보유한 스마트 기술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프라운호퍼 연구소는 독일 전역에 72개의 연구소와 2만5000여 명의 직원을 둔 유럽 최대의 응용과학연구소로 각종 산업에서 필요한 실용기술을 개발하자는 목표로 전 세계 다양한 연구파트너들과의 협력을 이어가고 있다.

NSP통신-윤화섭 안산시장(왼쪽 첫번째)이 2일(현지시간) 독일 하노버산업박람회에서 프라운호퍼 연구소 관계자와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안산시)
윤화섭 안산시장(왼쪽 첫번째)이 2일(현지시간) 독일 하노버산업박람회에서 프라운호퍼 연구소 관계자와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안산시)

마티스 교수는 프라운호퍼 연구소가 수행하고 있는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 활용 기술, 미래형 스마트 도시설계 등에 관해 설명했다.

G03-9894841702

마티스 교수와 커츠 총괄 소장은 “스마트시티에 대한 안산시의 열정과 도전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며 “안산시의 89블록 개발사업에 우리의 연구를 접목시켜 협업하고 싶다”라고 밝혔다.

윤 시장은 이에 “안산시는 스마트 팩토리 보급, 안산사이언스밸리 조성, 스마트시티 조성 등을 추진하고 있다”며 “안산시가 세계적인 스마트 기술 접목 도시가 되도록 앞으로 상호 교류 협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자”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