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LH, 단지 내 조경서비스 제공 ‘그린매니저’ 시범도입

NSP통신, 윤민영 기자, 2019-04-02 10:54 KRD7
#LH #한국토지주택공사 #공공주택 #아파트 #조경
NSP통신-수원호매실 14단지에서 진행된 봄맞이 봄꽃화분 만들기 행사 모습 (LH)
수원호매실 14단지에서 진행된 봄맞이 봄꽃화분 만들기 행사 모습 (LH)

(서울=NSP통신) 윤민영 기자 = LH(한국토지주택공사)가 공공주택 입주민에게 조경부문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그린매니저’ 서비스를 시범 도입한다.

김한섭 LH 공공주택본부장은 “그린매니저 시범사업을 통해 LH 아파트에 조경 전문가를 배치함으로써 입주민이 만족할 수 있는 조경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입주민 공동체를 활성화해 행복한 그린라이프를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그린매니저는 조경·놀이시설 등 아파트 외부공간의 유지관리 점검과 입주민의 그린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하는 공공주택 조경 관리자로 입주민들이 아파트에 살면서도 자연과 가까운 삶을 누릴 수 있다는 취지에서 도입됐다.

G03-9894841702

지난 3월 30일에는 그린매니저 첫 프로그램으로 시범사업 대상인 수원호매실 14단지에서 ‘봄맞이 봄꽃화분 만들기’ 행사가 진행됐다. 그린매니저는 해당 단지 입주민 소모임을 대상으로 분갈이 기초강좌와 텃밭가꾸기 체험교육을 시행하고 봄꽃을 무료 나눔했다.

LH는 이번 사업을 위해 관련 경력이 있는 외부전문가를 그린매니저로 선정했으며 이들은 앞으로 아파트 정원가꾸기 등 입주민 대상 생태체험교육을 시행하고 아파트 외부공간의 하자·유지관리를 지원하게 된다. 오는 7일에는 경남혁신 9단지에서 두 번째 그린매니저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NSP통신/NSP TV 윤민영 기자, min0new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