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곡성군, 작목별 맞춤형 안전관리 실천 시범사업 스타트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19-04-01 10:24 KRD7
#곡성군

농업인 안전 영농 위해 농작업 단계벌 위험 분석 등 개선방안 마련

NSP통신-곡성군이 최근 가진 작목별 맞춤형 안전관리 실천 시범사업 설명회. (곡성군)
곡성군이 최근 가진 ‘작목별 맞춤형 안전관리 실천 시범사업’ 설명회. (곡성군)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곡성군(군수 유근기)이 농작업 재해를 예방해 농업인들이 안전하게 영농활동을 할 수 있도록 ‘작목별 맞춤형 안전관리 실천 시범사업(이하 ‘시범사업’)’을 추진한다.

시범사업은 작목별로 각 작업 단계의 농작업 위험요소를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마련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군은 이와관련 시범사업에 선정된 지역 멜론연구회원 15명을 대상으로 지난 달 29일 전문 컨설턴트(전남대 지역바이오시스템공학과 최영수 교수)를 초빙해 사업 목적과 추진방향을 설명했다.

G03-9894841702

이번 컨설팅을 시작으로 군은 작목별 농작업 위험성 평가 조사, 작업 단계별 개선대책 수립 등을 실시한다.

또 결과를 바탕으로 농작업 안전장비와 보조장치 등을 보급하고, 안전교육을 진행해 농업 안전사고를 효과적으로 예방해 나갈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안전장치 보급 외에도 안전관리 인식을 개선해 농업인 스스로 안전한 농작업 환경을 만들어 나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