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익산시, 청렴 공직문화 조성 부서별 대책보고회

NSP통신, 박윤만 기자, 2019-03-30 16:42 KRD7
#익산시 #청렴 공직문화 #청렴도 #청렴 #공직
NSP통신-익산시청 전경
익산시청 전경

(전북=NSP통신) 박윤만 기자 = 전북 익산시(시장 정헌율)가 29일 '청렴도 향상을 위한 부서별 대책 보고회'를 갖고 고강도 청렴 대책을 추진키로 했다.

익산시는 '시민이 행복한 품격도시 익산'의 시정목표 구현과 시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청렴한 공직문화 정착을 위해 박철웅 부시장을 비롯한 간부공무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도 향상을 위한 부서별 대책 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에서는 감사담당관 외 52개 부서에서 청렴 점착메모지 제작, 청렴계단 오르기, 청렴텀블러 사용, 청렴 액자 만들기, 청렴 화분 가꾸기, 고객 소리함, 청렴 독서 릴레이, 청렴 좌우명 갖기, 청렴 바탕화면, 행정봉투 청렴문구 인쇄, 이달의 청렴친절왕 선정, 건축허가·신고 투명성 제고 등 다양한 청렴시책이 발굴됐다.

G03-9894841702

시는 발굴된 시책들은 꾸준히 추진해 투명하고 공정한 예산집행 및 관행적 부당한 행위들을 근절시켜 나갈 예정이다.

박철웅 부시장은 “‘윗물이 맑아야 아랫물이 맑다’라는 말처럼 부서장들부터 청렴에 대한 인식과 솔선수범하는 자세에 따라 청렴도 향상의 성패가 좌우될 것” 이라며 “1500명의 직원이 하나가 돼 맡은 바 추진업무에 최선을 다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윤만 기자, nspym@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