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최승재 소상공인연합회장, “소상공인 시장 파이를 키워야”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9-03-29 15:18 KRD7
#최승재 #소상공인연합회 #소상공인 #손영준 #작은 가게 오래 가게
NSP통신-소상공인연합회 지역행사인 작은 가게, 오래 가게 행사 모습 (소상공인연합회)
소상공인연합회 지역행사인 ‘작은 가게, 오래 가게’ 행사 모습 (소상공인연합회)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최승재 소상공인연합회장이 소상공인 시장의 파이를 키워야한다고 격려하고 나섰다.

최 회장은 소상공인연합회가 주관하고 트리즈컴퍼니(대표 김지현)가 주최하는 제주지역 소상공인 간담회 인사말에서 “온라인 영역에서 인터넷과 일반 대기업들이 소상공인들의 이해가 충돌되는 부분들이 있는 것은 사실이다”며 “진취적인 청년 스타트업 소상공인들에 대한 지원을 강구하는 등 시장의 파이를 키워나가는 노력이 필요한 시점이다”고 강조했다.

이어 “광고, 홍보 등 온라인 플랫폼은 빠른 속도로 환경변화를 하고 있지만 소상공인들은 온라인 환경에도 익숙지 않은 데다 대처 능력이 약해 독창적인 기술과 서비스가 있어도 홍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며 “SNS를 활용한 바이럴 마케팅 등 소상공인도 당장 적용 가능한 방법과 소상공인간 소통을 강화해 치열한 생존경쟁에서 소상공인들의 생존전략 수립과 가치 공유를 위해 진력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G03-9894841702

이에 대해 제주도 손영준 일자리경제통상국장은 축사를 통해 “제주의 특성을 살린 홍보 콘텐츠를 소상공인들이 개발할 수 있도록 도에서도 지원방법을 지속적으로 모색해 나갈 것이다”고 화답했다.

한편 이번 소상공인연합회 지역행사인 ‘작은 가게, 오래 가게’ 행사는 지난 27일 제주도의 한 카페에서 개최했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