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위덕대 H&D 창업동아리, 청년스마트창업공장 지원사업 '5개 아이템' 선정 쾌거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19-03-27 18:07 KRD7
#위덕대학교 #창업동아리H&D #청년스마트창업공장 #행정안전부 #영주시

1억원 사업비 확보...창업일반교육, 유형별 기술교육 및 컨설팅, 네트워크 지원 등

NSP통신- (위덕대학교)
(위덕대학교)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위덕대학교(총장 장 익) 창업동아리 H&D는 지난 25일 행정안전부에서 후원하고 영주시에서 주관하는 청년스마트창업공장 정부지원사업에서 5개의 아이템이 동시에 선정돼 사업비 1억원을 확보하는 쾌거를 이뤘다.

청년스마트창업공장 사업관계자에 따르면 행정안전부에서 후원하는 사업인 청년스마트창업공장은 총 5억원의 지원금을 바탕으로 각 25개의 아이템을 선발해 창업일반교육, 유형별 기술교육 및 컨설팅, 네트워크 지원과 각 2천만원씩 사업자금을 지원한다.

정부지원사업에 하나의 창업동아리가 5개의 아이템이 동시에 선정된 것은 정부지원사업에 있어 전무후무한 일로써 H&D의 저력을 다시 한번 보여주는 일대 사건이다.

G03-9894841702

사업에 선발된 송준수 학생(소방방재학과 2학년)은 “지원사업에 무려 5개의 아이템이 합격했다는 것은 정말 놀라운 일이고 이러한 일은 엄청난 성과와 동시에 우리대학 창업교육센터의 지속적인 노력의 결과라고 생각한다. H&D 선배와 후배들도 이번 기회를 통해 동기부여 돼 시작도 좋고 결과도 좋게 끝났으면 한다”고 말했다.

곽정원 학생(중등특수교육전공 3학년)은 “이번 정부지원사업을 통해 제품을 더욱 고도화 시켜 사람들이 느끼고 있는 불편함을 해소하고 더불어 개인의 성장을 통해 H&D가 발전하고 더 나아가 위덕대학교가 창업 명문 대학교로 거듭나는데 기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위덕대학교 창업동아리 H&D는 지난 2017년 6월에 시작해 K-start Up 본선 진출, U300 우수상, 세계스타트업대회 Get in the Ring 한국대표선발 결승 진출 등 좋은 결과를 보여주며 위상을 한껏 더 높이고 있다.

NSP통신/NSP TV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