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산단공, 취약계층 공기청정기 지원금 전달...‘미세먼지 OUT’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19-03-26 11:03 KRD7
#한국산업단지공단 #대구동구청 #공기청정기 지원금 #대구시

국가재난인 미세먼지 극복 위해 지방이전 공공기관이 앞장서

NSP통신-지난 25일 한국산업단지공단 박병식 부이사장(사진 가운데)이 대구동구청 배기철 청장(사진 오른쪽)에게 공기청정기 지원금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왼쪽,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 이희정 사무처장) (한국산업단지공단)
지난 25일 한국산업단지공단 박병식 부이사장(사진 가운데)이 대구동구청 배기철 청장(사진 오른쪽)에게 공기청정기 지원금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왼쪽,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 이희정 사무처장) (한국산업단지공단)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한국산업단지공단(이사장 황규연, 이하 산단공)은 지난 25일 대구동구청에서 대구지역 미세먼지 취약계층 공기청정기 보급을 위한 지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식에는 대구 배기철 동구청장, 산단공 박병식 부이사장,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 이희정 사무처장 등이 참석했다.

산단공이 후원하는 지원금은 지역내 장애인 생활시설 5곳에 200만원씩 전달돼 총 15대의 공기청정기가 설치될 예정이다.

G03-9894841702

이날 지원금을 전달한 산단공 박병식 부이사장은 “미세먼지는 지난 13일 재난안전관리법 개정에 따라 사회재난으로 정의돼 국가재난의 지위를 갖게 됐으며, 이에 따라 재난에 취약한 장애인 생활시설에 우선적으로 공기청정기를 지원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또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것은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무로서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대구지역 취약계층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NSP통신/NSP TV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