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홍성군, 물 복지 실현위해 180억원 투입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19-03-22 11:55 KRD7
#홍성군 #김석환 #물복지실현 #상수도신설 #급수구역확장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홍성군(군수 홍성군)이 물 수요 변화에 대응하는 물 정책 실현을 위해 180억원을 집중 투자한다.

군은 작년 농업용수 확보 등에 어려움을 겪어왔으나 올해는 충분한 저수율을 확보하고 있다며 그간 추진해 온 물 관련 정책이 실효성을 보고 있다고 판단하고 올해에도 관련 정책에 박차를 기하고 있다.

우선 군은 면 단위 지방상수도 시설 확충을 위한 농촌 상수도 신설사업으로 총 80억원을 집중 투입해 구항·장곡·갈산·서부면 일원에 상수관로 매설 18km, 배수지 증설 등을 실시한다.

G03-9894841702

도서 지역인 죽도 식수원 개발 사업도 진행해 총 30억원을 들여 해저 상수관로 매설 등 본격 착공에 들어간다.

또한 군은 19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갈산면 동산리 동산마을 등 6개 마을에 상수도 미급수지역 지방상수도 공급을 위한 지방상수도 급수 구역 확장사업도 추진한다.

군은 관내 소하천의 유수율 향상을 위한 소하천 정비 사업으로는 4개소 5.86km에 48억 원을 투자하고 하천 유지관리 사업에 군비 8억원을 투자해 하천에 식생하고 있는 잡목제거, 제초작업 등을 실시해 하천의 기능을 회복해 나갈 계획이다.

이 밖에 군은 올해 가뭄이 반복될 것이 우려돼 4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되는 한발대비 용수개발 사업도 지속 추진 중에 있으며 이미 20개공에 대한 농업용 관정 개발 완료로 추가 용수원을 확보한 상태다.

군 관계자는 “농어촌지역 상수도 관련 사업추진으로 물복지 체감도가 주민 전체로 확산되길 기대하고 있다”며 “물로 인해 불편을 겪는 군민이 단 한분도 안 계시도록 물 복지의 보편적 확산을 위해 관련 시책을 지속 발굴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