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담양군, ‘갱년기 극복 한의약 건강관리 교실’ 운영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19-03-13 11:52 KRD7
#담양군

오는 7월 23일까지 매월 둘째, 넷째주 화요일 진행···갱년기 증상 완화 및 만성질환 예방 교육 등 소개

NSP통신-담양군 갱년기 극복 한의약 건강관리 교실 . (담양군)
담양군 ‘갱년기 극복 한의약 건강관리 교실’ . (담양군)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담양군이 관내 중년 여성들을 대상으로 한의학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갱년기 극복 한의약 건강관리 교실’은 갱년기 증상 완화와 만성질환 예방 교육, 웃음치료, 공예치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올바른 한의약적 건강지식의 습득과 주체적인 건강관리의 생활화를 통해 중․장년의 삶을 건강하게 보낼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갱년기에 접어들면 여성의 몸 안 호르몬이 급격하게 변화하면서 이유 없이 얼굴에 열이 오르고 붉어지는 안면 홍조와 자다가 갑자기 식은땀을 흘리는 증상, 우울감과 불안감으로 인한 감정의 기복 등이 나타난다.

G03-9894841702

또 여성호르몬이 줄어들면서 골밀도가 약해져 예방과 관리가 중요해지는 시기다.

오는 7월 23일까지 매월 둘째, 넷째주 화요일에 운영하며, 한의약을 통한 갱년기 이해 및 갱년기에 쉽게 올 수 있는 우울증, 골다공증 예방에 관한 교육과 한방치료 및 스트레스 관리와 웃음치료를 통해 긍정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가정과 사회에서 건강하고 행복한 갱년기를 보낼 수 있도록 올바른 예방법과 건강관리 교육 등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