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광주 동구, 인문대학 본격 운영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19-03-12 14:14 KRD7
#광주 동구 #광주 동구 인문대학

오는 13일부터 생활인문학 및 고전인문학 강의

NSP통신-광주 동구 인문대학 프로그램 포스터. (광주 동구)
광주 동구 인문대학 프로그램 포스터. (광주 동구)

(광주=NSP통신) 김용재 기자 = 광주시 동구(청장 임택)가 오는 13일부터 인문도시 조성을 위한 인문대학을 본격 운영한다.

동구가 보유한 역사문화 자산, 동·서양철학 등 다섯 개 분야로 운영되는 동구 인문대학은 먼저 오는 4월까지 ‘생활인문학’을 주제로 주민들을 만난다.

‘생활인문학’은 총5개 강좌로, 직장인들을 배려해 매주 수요일 저녁7시에 강의를 열고, 많은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권역별로 장소를 옮기며 진행된다.

G03-9894841702

동구는 오는 13일 푸른마을공동체센터 3층에서 ‘비움의 미학:비우고, 정리하고 힐링하기’로 인문대학 첫 문을 연다.

이어 오는 20일에는 동구청 3층 영상회의실에서 밥을 통해 엿보는 한국문화이야기인 ‘밥의 인문학’이, 27일에는 동구문화센터 5층 아트홀에서 사람이 모여드는 내집 만들기를 내용으로 ‘나누고, 채우는 하우스테이너’ 강좌를 선보인다.

또 4월 3일에는 학동 무등산아이파크 북카페에서 이기중 전남대교수의 ‘아시아를 잇는 누들로드’가, 4월 10일에는 월남호반베르디움 지하광장에서 신성창 플로리스트가 ‘초록빛 힐링, 식물 인테리어’를 주제로 강의를 펼친다.

임택 동구청장은 “주민들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생활인문학을 시작으로 고전인문학, 동구인문자산 등 다양한 주제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며 “동구가 인문도시로 나아가는 첫 걸음에 주민 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동구인문대학은 동구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회원등록을 통해 프로그램 정보를 받아볼 수 있다.

인문대학 회원신청은 동구청 누리집을 참고해 이메일 또는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NSP통신/NSP TV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