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대구과학대, 감성캠퍼스 조성 프로젝트 진행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19-03-06 18:00 KRD7
#대구과학대학교 #감성캠퍼스 조성 #대구시

배려와 감사, 공감, 봉사 등 다양한 테마 운영

NSP통신-대구과학대학교 총학생회 및 대의원회 학생들이 지난 5일 2019학년도 감성캠퍼스 조성 프로젝트-HAPPY-SMILE주간을 맞아 학교 정문에서 응원 피켓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과학대학교)
대구과학대학교 총학생회 및 대의원회 학생들이 지난 5일 ‘2019학년도 감성캠퍼스 조성 프로젝트-HAPPY-SMILE’주간을 맞아 학교 정문에서 응원 피켓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과학대학교)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대구과학대학교(총장 박준) 총학생회와 대의원회는 대구과학대학만의 새로운 전통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는 ‘감성캠퍼스 조성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지난 2014년부터 이어오고 있는 ‘감성캠퍼스 조성 프로젝트’는 학업에 지친 학우들에게 상호 교류의 장을 만들어 대학생활의 낭만을 찾아주는 한편, 서로 소통하며 활력 넘치는 캠퍼스를 만들기 위해 총학생회와 대의원회가 힘을 합쳐 1년 동안 추진하는 프로젝트이다.

지난 4일부터 시작된 프로젝트는 1주 또는 2주간 1개의 주제를 설정해, 학생들이 수업 외적인 부분에서도 캠퍼스의 즐거움과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총 14개의 주제로 12월까지 진행된다.

G03-9894841702

먼저, 4일부터 오는 8일까지 ‘HAPPY-SMILE’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한 주간은 신학기 초반, 어색할 수 있는 동기나 선후배가 누가 먼저랄 것 없이 다가가 인사 또는 자기소개를 통해, 대학생활의 친밀감과 소속감을 갖도록 했다.

오는 11일부터 22일까지 2주간 진행되는 ‘#소통 #맞팔’주간은, 신입생 환영회와 학과MT 등을 통해 선배와 후배, 친구들 간의 소통과 학우애를 돈독히 하기위한 시간을 마련했다.

또한 한별투어, 따뜻한 봄, 따뜻한 헌혈, 땡큐 베리 감사, 사제동행, LOVE YOURSELF, FUN FUN 우리 학교, 가을 타나봐, 한별시네마, 대구 DAY, 한별바자회, 사랑의 열매 주간 등 헌혈을 비롯해, 부모님에 대한 고마움 표현, 재능기부 등 학점과 취업스펙 쌓기에 내몰린 현실에서 조금 벗어나, 따뜻한 마음으로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테마가 차례로 진행된다.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한 채종민 총학생회장(금융부동산과,2학년)은 “학생들 스스로 대학생활을 주도해 나갈 수 있도록 프로젝트를 구성했다”며, “학우들이 배려와 감사, 공감, 봉사 등 다양한 테마에 참여해 자기 계발과 더불어 학우들과 함께하는 대학생활을 만들어 가도록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유명란 학생복지처장은 “학생들이 입학과 동시에 학업과 스펙쌓기에 몰두하고 있다보니, 여유가 없는 대학생활을 보내고 있는 것이 안타깝다”며, “감성캠퍼스 조성 프로젝트를 통해 한 번 쉬어가며, 활력 넘치는 대학생활을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