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대구시농업기술센터, ‘건강한食’ 창업메뉴 교육 참석 대상자 모집

NSP통신, 김도성 기자, 2019-02-27 14:21 KRD7
#대구시 #대구시농업기술센터 #건강한食’ 창업메뉴

도시민 대상 지역생산 농산물 활용한 ‘건강한食’ 창업 교육 실시

NSP통신-대구시가 18일부터 5월 27일까지 교육 건강한食 창업메뉴 교육에 참석할 대상자를 모집한다. (대구시)
대구시가 18일부터 5월 27일까지 교육 ‘건강한食’ 창업메뉴 교육에 참석할 대상자를 모집한다. (대구시)

(경북=NSP통신) 김도성 기자 = 대구광역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솜결)는 도시민을 대상으로 지역 생산 농산물을 활용한 ‘건강한食’ 창업메뉴 교육에 참석할 대상자를 모집한다.

한식은 불황에도 유행을 타지 않는 창업의 스테디셀러 아이템으로, 농식품부에서 발표한 ‘2018년 외식 트랜드의 전망’에 의하면 가짓수가 많은 한식 메뉴 대신, 한식 단품화가 인기를 끌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는 만큼 한식 창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지중해식 식단은 비만, 심장병 및 암을 예방하는 식단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 국립농업과학원에서 연구한 결과, 균형 잡힌 ‘건강한 한식’ 역시 심혈관 질환 지표(콜레스테롤, 공복혈당, 중성지방)와 대사증후군 위험요인을 감소시킨다는 결과가 발표됐다.

G03-9894841702

‘건강한 한식’은 올해 최고의 식단으로 선정된 ‘지중해식 식단’과 비교해 봐도 영양성분이 유사하다.

이번 교육은 한식 창업에 관심 있는 시민들에게 한식의 우수성을 소개하고 창업 시 메뉴 선택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교육으로, 지역 생산 농산물과 농업기술포털 ‘농사로’에서 선정하는 이달의 식재료를 활용해 추진된다.

교육 신청은 대구시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 받으며 27일부터 내달 8일까지 신청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교육생 24명이 확정된다.

확정된 교육생은 내달 18일부터 5월 27일까지 셋째·넷째 월요일 총 6회에 걸쳐 교육을 받게 되며, 관련문의는 대구광역시농업기술센터 생활자원팀으로 하면 된다.

이솜결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건강한식 창업 메뉴 교육을 통해 서구화된 식단 증가와 쌀 소비가 감소되는 이 시점에서 대구 시민들이 지속가능하고 균형 잡힌 우수한 한국형 식단을 실천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도성 기자, kds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