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포항의료원, 성실복무 사회복무요원 정규직 채용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19-02-25 16:44 KRD7
#대구경북지방병무청 #포항의료원 #사회복무요원 #대구시 #포항시

행정직 공개채용에 4명 합격해 근무 중...긍지와 자부심 느껴

NSP통신-포항의료원에서 성실하게 복무를 마친 후 정직원으로 채용된 4명의 모습 (대구경북지방병무청)
포항의료원에서 성실하게 복무를 마친 후 정직원으로 채용된 4명의 모습 (대구경북지방병무청)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대구경북지방병무청(청장 정창근) 소속 사회복무요원으로 성실하게 복무를 마친 후 해당 복무기관에 정직원으로 채용된 사회복무요원들이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화제의 주인공인 김OO씨 등 4명은 포항의료원에서 사회복무요원으로 복무를 마친 후 포항의료원 행정직 공개채용에 지원했고, 정직원으로 채용돼 현재 근무 중이다.

지난 2014년에 채용된 김OO씨(37세)는 “사회복무요원으로서 의료원 행정실무를 미리 경험한 것이 채용 및 직무 수행에 큰 도움이 되었다”며 “어려운 취업난 속에서 채용의 기회를 준 포항의료원에 감사하며 사회복무요원으로 복무한 것에 긍지와 자부심을 느낀다”며 소감을 전했다.

G03-9894841702

현재 포항의료원에는 사회복무요원 27명이 환자구호 분야에 복무하고 있다.

함인석 포항의료원장은 “사회복무요원으로 근무한 경력이 채용 면접에 큰 도움이 되었으며, 역시 기대에 어긋나지 않게 일 잘하는 직원으로 평가를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성실히 복무한 사회복무요원들에 대해서는 적극적으로 정직원으로 채용 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정창근 대구경북지방병무청장은 “병역의무를 성실히 이행하고 이를 발판으로 어려운 취업난 속에서 당당히 정직원으로 채용된 사회복무요원들에게 축하를 보내며, 이러한 사례를 널리 전파하여 사회복무요원들이 자긍심을 갖고 성실히 복무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사회복무요원들을 정직원으로 채용한 포항의료원에도 감사를 표한다“고 전했다.

NSP통신/NSP TV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