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광명소방서, 구름산 일대 산불예방 캠페인 실시

NSP통신, 박승봉 기자, 2019-02-22 12:39 KRD7
#광명시 #광명소방서 #의용소방대 #산불조심 #구름산

시민 불조심 안전문화 확산 노력

NSP통신-광명소방서 의용소방대원들이 산불예방 캠페인을 실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광명소방서)
광명소방서 의용소방대원들이 산불예방 캠페인을 실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광명소방서)

(경기=NSP통신) 박승봉 기자 = 경기 광명소방서(서장 전용호)가 22일 오전 구름산 일대 화재 예방활동 강화와 시민 불조심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산불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소방서에 따르면 최근 5년간 경기도에서는 연평균 432건, 230ha의 산불이 발생했으며 대부분 봄·가을철 산행인구 증가로 인한 입산자 실화, 영농준비를 위한 농산폐기물 소각 등이 산불의 원인으로 나타났다.

이날 광명소방서는 산불 발생 위험이 높은 봄철에 대형 및 동시다발 산불발생을 대비해 예방활동을 강화코자 의용(여성)소방대 30여 명이 등산로 및 숲길 일대 행락객을 대상으로 캠페인을 진행해 산불화재예방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했다.

G03-9894841702

주요내용은 등산로, 숲길, 나들목에 산불조심 리본 부착 ▲입산자 실화 및 소각행위 금지 홍보활동 ▲홍보 전단지 배부 ▲건조기 산림 인접지 허가받지 않은 개별 소각행위 단속 등을 병행했다.

전용호 서장은 “봄철 건조한 날씨와 등산객의 증가로 산불 발생 위험이 고조됨에 따라 등산객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며 “시민들의 자발적인 노력과 관심으로 산불예방에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광명소방서 의용소방대는 3월과 오는 4월에도 도덕산 및 서독산에서 산불예방 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다.

NSP통신/NSP TV 박승봉 기자, 1141world@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