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수원시, 카페‧공방 공부동아리 ‘학습둥지’ 운영

NSP통신, 남승진 기자, 2019-02-22 10:14 KRD7
#수원시 #공부 #학습 #동아리 #카페

장소‧강사비 지원

NSP통신-수원시청 전경. (NSP통신 DB)
수원시청 전경. (NSP통신 DB)

(경기=NSP통신) 남승진 기자 = 경기 수원시(시장 염태영)가 21일 팔달구 화서동 나모카페에서 ‘일상학습공간 학습둥지’ 현판식을 열고 학습둥지 12개소 운영을 시작했다.

‘학습둥지’ 평생학습 프로그램은 시민들이 쉽게 찾을 수 있는 장소에서 학습할 수 있도록 공간을 빌려주는 것이다. 수원시는 관내 카페, 공방 등에서 공간을 기부 받아 학습공간을 마련했다.

학습둥지에서는 어학·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학습모임을 할 수 있다. 원하는 학습 분야를 선택해 자체적으로 동아리를 만들고 강사를 섭외할 수 있다. 강사비는 최대 20시간(시간당 4만원 이내)까지 지원해준다.

G03-9894841702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학습 동아리(5인 이상)를 구성해 이용신청을 하고 가까운 학습둥지를 이용하면 된다. 학습둥지별로 정해진 시간에만 공간을 이용할 수 있다.

예약 신청이나 자세한 사항은 수원시청 홈페이지에서 ‘학습둥지’ 배너를 클릭해 확인하면 된다.

또 시는 학습둥지로 활용한 공간을 수시로 모집한다. 공간 기부를 원하는 시민은 수원시청 교육청소년과로 문의하면 된다.

길영배 수원시 문화체육교육국장은 “학습둥지 활성화를 위해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다양한 지원을 할 계획이다”며 “시민들이 평생학습을 하며 느끼는 배움의 즐거움이 나눔의 즐거움으로 나눔의 즐거움이 지역사회 공동체 활성화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수원시는 학습둥지에 참여할 시설을 모집해 ▲나모카페 ▲갤러리카페 리원 ▲다전1973 ▲문예공간 갤러리카페 ▲헤세처럼 ▲커피내음 ▲아마이심신 치유연구소 ▲이건희 인두화창작소 ▲cafe(카페) 바를정 ▲소리공동체 울림 ▲My cake(마이케이크) ▲커피하는사람들 등 12곳을 학습둥지로 선정했다.

NSP통신/NSP TV 남승진 기자, nampromotio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