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김포시, 외국인주민 및 다문화가족 지원협의회 개최

NSP통신, 김여울 기자, 2019-02-13 14:21 KRD7
#김포시 #외국인주민 #다문화가족 #지원협의회 #장영근부시장
NSP통신-12일 김포시청 영상회의실에서 김포시 외국인주민 및 다문화가족 지원 협의회가 진행되고 있다. (김포시)
12일 김포시청 영상회의실에서 김포시 외국인주민 및 다문화가족 지원 협의회가 진행되고 있다. (김포시)

(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경기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12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김포시 외국인주민 및 다문화가족 지원 협의회’를 개최했다.

부시장을 위원장으로 하는 협의회는 교육지원청, 경찰서, 고용복지플러스센터, 출입국·외국인청 등 외국인주민 지원기관 및 외국인주민지원센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 외국인(다문화) 주민 지원관련 기관과 민간단체 위원 15명으로 구성돼 있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관내 외국인주민 및 다문화가족의 지역사회 적응과 내·외국인간 소통과 화합을 위한 다양한 사업과 김포 세계인 큰잔치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심도있는 논의가 이뤄졌으며 각 기관별 지원사업의 협조사항 건의 등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G03-9894841702

장영근 부시장은 “김포시 인구의 약 5%를 차지하는 외국인주민과 다문화가족은 우리사회 구성원이므로 이번 협의회 운영을 통해 지역주민들과 더욱 조화롭게 발전하는 계기가 되기 바라며 각 기관 및 단체에서도 오늘 지원협의회에서 나온 안건들이 정책에 잘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NSP통신/NSP TV 김여울 기자, yeou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