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가세로 태안군수, 군민 3000여명 직접 만났다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19-01-31 10:35 KRD7
#태안군 #가세로 #군민과의대화 #건의사항접수 #군민의견수렴
NSP통신-▲가세로 태안군수가 현장대화를 통해 군민 3000여명과 만났다. (태안군)
▲가세로 태안군수가 현장대화를 통해 군민 3000여명과 만났다. (태안군)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가세로 태안군수가 기해년을 맞아 실시한 ‘2019 군민과의 대화’가 군민들의 큰 호응 속에 지난 29일 안면읍을 끝으로 막을 내렸다.

가 군수는 이번 현장대화를 통해 8개 읍·면과 지역 경로당 23개소, 어려운 이웃 13가정 등 총 51개소를 방문해 군민 3000여명과 만나고 390건의 주민 건의사항을 접수받았다.

이번 읍·면 방문은 군수가 군민을 직접 찾아 소통하고 공감하는 현장행정 실천과 더불어 군정 운영 방향을 군민과 공유해 공감대를 얻고 민선7기 실질적 원년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기 위해 실시됐다.

G03-9894841702

가 군수는 각 읍·면에서 진행되는 주요사업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경로당과 어려운 이웃 방문 등을 통해 보다 다양한 군민 의견 수렴과 애로사항을 청취해 어느 해보다 높은 관심을 받았으며 농업기술센터의 ‘농업인 실용교육’ 일정과 연계해 효율적인 시간 활용을 도모하는 등 군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특히 가 군수는 ‘군민과의 대화’ 중 진행이 가능한 건의사항은 적극적으로 추진의사를 밝히고 추진이 어려운 사항은 솔직담백하게 그 이유를 설명하고 양해를 구하는 등 군민 눈높이에 맞는 진솔한 화법과 재치있는 입담으로 자칫 경직될 수 있는 분위기를 화기애애하게 이끌어가며 군민들이 보다 쉽게 의견을 펼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아울러 지역별 현안에 대한 주민들의 이야기를 충분히 듣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한편 군의 미래 비전과 군정방향, 읍·면 주요 핵심사업을 프레젠테이션으로 설명해 군정목표 실천 의지를 잘 전달했다는 평가다.

군은 주민 건의사항에 대해 현지 확인 및 계획 수립을 통해 바로 조치하는 등 최대한 주민의 입장에서 처리하겠다는 방침이며 해당 건의자에게 검토결과를 알리고 건의사항이 마무리될 때까지 지속적으로 관리할 계획이다.

가 군수는 “군민 모두가 함께 더불어 잘사는 태안이 될 수 있도록 700여 공직자와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