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대구지역 롯데백화점, 홍역·독감 차단에 만전 기해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19-01-29 17:05 KRD7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 대구점 #홍역 #대구시

안심하고 쇼핑하세요!...면역력에 좋은 관련 제품 매출도 상승

NSP통신-롯데백화점 대구점 지하2층 안내데스크에서는 유모차 자외선 살균기를 설치해 유•아동 동반 고객의 신뢰를 얻고 있다. (롯데백화점 대구점)
롯데백화점 대구점 지하2층 안내데스크에서는 ‘유모차 자외선 살균기’를 설치해 유•아동 동반 고객의 신뢰를 얻고 있다. (롯데백화점 대구점)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설 명절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홍역을 비롯해 인플루엔자(독감), 노로바이러스 등 각종 바이러스로 시민들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

이에 백화점을 비롯한 유통업체에서는 이달 들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진 각종 건강 보조식품 판매가 크게 늘어나는 한편 고객들이 많이 이용하는 시설물마다 손 소독제를 비치하는 등 질병 예방에 분주한 모습이다.

29일 대구지역 롯데백화점 따르면 최근 들어 면역력 강화에 효과적인 홍삼 상품의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최고40% 가량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G03-9894841702

특히 홍삼 농축액을 먹기 좋게 일회용으로 포장한 제품은 지난해 비해 약2배가량 판매가 늘어난 것으로 알려졌으며, 손 제정제의 판매량도 지난해 이맘때보다 10%이상 늘어나는 등 최근의 각종 질병 유행에 소비자들이 민감한 반응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설 대목을 맞아 지역 유통업계에서는 쇼핑객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만반의 대응책을 강구하고 있다.

롯데백화점 대구점의 경우 백화점주차장은 물론 안내데스크, 고객 상담실, 사은행사장, 카드센터 등 고객이 많이 이용하는 장소마다 손 소독제와 손 씻는 요령을 그림으로 쉽게 설명한 안내판을 별도로 비치 했다.

또 직원들의 위생 청결 유지를 위해 직원전용 출입구와 직원식당에도 손 소독기를 비치하여 직원들이 수시로 사용할 수 있도록 조치했다.

또한 롯데백화점은 유•아동이 이용하는 유모차의 경우도 지역에서는 최초로 ‘유모차 전용 자외선 살균기’를 설치해 15~30초 안에 신속하게 살균과 소독을 한꺼번에 진행한다.

이와 함께 식품관의 쇼핑카트와 쇼핑바구니를 위한 별도의 ‘위생 살균기’를 배치해 손잡이를 정기적으로 소독하는 등 쇼핑객들이 안심하고 쇼핑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롯데백화점 대구점 배장우 서비스 팀장은 “최근 각종 전염병으로부터 고객들이 안심하고 쇼핑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위생 관련 상품을 매장 내•외부에 배치했다”며 “민족 대 명절인 설을 앞두고 다채로운 할인행사와 볼거리를 준비할 예정이니 마음 편히 쇼핑하러 오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