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북도의회 문화환경위, 기해년 도민생활 더욱 풍요롭게 만든다

NSP통신, 강신윤 기자, 2019-01-24 17:00 KRD7
#경북도의회 #경상북도의회
NSP통신- (경북도의회)
(경북도의회)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경북도의회 문화환경위원회는 기해년(己亥年)을 맞아 ‘쾌적한 환경, 건강한 삶, 수준 높은 문화관광복지로 도민 생활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자’는 슬로건으로 의정 활동에 임할 계획이다.

먼저, 문화관광 분야에서는 관광객 유치와 지역관광산업 육성을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토론해 바람직한 정책대안을 제시함과 함께 집행부의 부족한 부분을 합리적으로 견제한다.

특히, 3대 문화권 사업의 종료에 따른 국비지원액 감소에 대한 대책 수립과 대체사업의 발굴을 위해 집행부와 머리를 맞대어 나아갈 계획이다.

G03-9894841702

오는 2월에는 경북문화관광공사를 이끌어갈 사장직위에 적임자가 임명될 수 있도록 ‘인사검증’ 준비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NSP통신-조주홍 위원장 (경북도의회)
조주홍 위원장 (경북도의회)

아울러, 지역경제 활성화와 관광객 유인에 효과가 있는 행사를 더욱 활성화하면서도, 관련 예산이 일부 지역에 편중되지 않도록 해 도민 모두가 수준 높은 문화생활 영위에 중점을 두기로 했다.

환경산림 분야에서는 봉화의 영풍석포제련소 중금속 배출 등 잦은 환경오염 사건에 대해 의회차원에서의 관리·감독을 강화해 환경이 가장 안전한 경북도를 만들기에 앞장서 나갈 계획이다.

먼저 상시적인 미세먼지 측정 체계 구축과 적절한 사전경보 발령 등 선제적 대응을 할 수 있도록 각종 사업의 시행과 인프라 구축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또 산불이나 소나무재선충병 등 예방활동을 적극 지원하며 산림복지 공간을 최대한 확대하고, 산림 산업을 관광과 연계하는 등의 다양한 정책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조주홍 위원장은 “집행부의 각종 정책이 진정으로 도민을 위해 수립, 추진되는지 끊임없이 감시하고 견제하는 역할과 정책대안 제시 등으로 ‘합리적 조력자’의 관계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