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수원시의회 민주당 의원들, 공수처 국회처리 촉구

NSP통신, 남승진 기자, 2019-01-23 13:27 KRD7
#수사권 #기소권 #공수처 #노무현 #검찰개혁

25명 전원 피켓들고 호소

NSP통신-수원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피켓을 들고 공수처 설치 법안의 국회처리를 촉구하고 있다. (수원시의회)
수원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피켓을 들고 공수처 설치 법안의 국회처리를 촉구하고 있다. (수원시의회)

(경기=NSP통신) 남승진 기자 = 경기 수원시의회(의장 조명자)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지난 21일 국회에 계류 중인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공수처) 설치 법안의 국회처리를 촉구했다.

조명자 의장을 비롯해 더불어민주당 의원 25명 전원은 의회 세미나실에서 공수처 설치 피켓을 들고 필요성과 국회처리의 시급성을 호소했다.

공수처는 검찰 개혁 방안의 하나로 검찰이 독점하고 있는 고위공직자에 대한 수사권‧기소권‧공소유지권 등을 공수처에 이양에 정치 권력화를 막고 독립성을 제고하는 것이 설치 취지다.

G03-9894841702

지난 1996년 당시 새정치국민회의와 노무현 전 대통령이 공수처 설치를 본격 추진한 바 있지만 무산된 바 있다.

문재인 대통령은 올해 국회에 공수처 설치를 요청했고 이에 앞서 사법개혁의 중책을 맡은 조국 민정수석도 국민들을 향해 공수처 설치를 도와달라고 요청한 바 있다.

조명자 수원시의회 의장은 “독립된 수사기구인 공수처 설치는 국민들의 오랜 염원이다”며 “하루 빨리 공수처를 설치해 국민들의 요구에 부응해야 한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남승진 기자, nampromotio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