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박문석 성남시의장, 샌프란시스코 위안부 기림비 헌화

NSP통신, 김여울 기자, 2019-01-14 15:18 KRD7
#박문석의장 #성남시의회 #샌프란시스코 #위안부 #기림비
NSP통신-11일 박문석 성남시의장이 샌프란시스코 세인트마리 광장에 설치된 위안부 기림비를 찾아 참배 및 헌화를 하고 있다. (성남시의회)
11일 박문석 성남시의장이 샌프란시스코 세인트마리 광장에 설치된 위안부 기림비를 찾아 참배 및 헌화를 하고 있다. (성남시의회)

(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북미 지역을 순방중인 경기 성남시의회 박문석 의장은 현지시각 11일 샌프란시스코 세인트마리 광장에 설치된 위안부 기림비를 찾아 참배 및 헌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은수미 성남시장, 이종걸 국회의원, 안상석 실리콘밸리한인회장, 이웅찬 미주한인회총연합회 부회장, 박준용 샌프란시스코 총영사관 등이 참석했다.

NSP통신-11일 박문석 성남시의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샌프란시스코 세인트마리 광장에 설치된 위안부 기림비를 찾아 참배 및 헌화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성남시의회)
11일 박문석 성남시의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샌프란시스코 세인트마리 광장에 설치된 위안부 기림비를 찾아 참배 및 헌화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성남시의회)

샌프란시스코 위안부 기림비는 2년여 간의 모금운동과 작품 제작 등을 거쳐 2017년 9월 미국 내 공공부지로는 8번째이자 미 대도시에서는 최초로 설립됐다.

이 기림비는 한국과 중국, 필리핀 위안부 피해자를 상징하는 세 명의 소녀상과 함께 1991년 최초로 위안부 피해 사실을 증언했던 고(故) 김학순 할머니의 모습을 형상화했다.

NSP통신-11일 박문석 성남시의장이 안상석 실리콘밸리 한인회장을 비롯한 50여 명의 교민들과 함께 간담회를 갖고 있다. (성남시의회)
11일 박문석 성남시의장이 안상석 실리콘밸리 한인회장을 비롯한 50여 명의 교민들과 함께 간담회를 갖고 있다. (성남시의회)

박문석 의장은 헌화를 하며 “우리가 기억하지 않으면 진실은 역사 속에 사라진다. 아픔의 역사가 되풀이 되지 않도록 우리 모두가 끊임없이 위안부 문제 해결을 위해 고민해 나가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G03-9894841702

이날 오후에는 안상석 실리콘밸리 한인회장을 비롯한 50여 명의 교민들과 함께 간담회를 가졌다.

NSP통신/NSP TV 김여울 기자, yeou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