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수원시, ‘시민공감 열린대화’ 열어…염태영 시장 참석

NSP통신, 남승진 기자, 2019-01-09 17:18 KRD7
#염태영 #수원시 #특례시 #권선구 #휴먼주택

염태영 시장, “특례시 완성할 것”

NSP통신-염태영 수원시장이 9일 권선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2019 시민공감 열린대화에서 시민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수원시)
염태영 수원시장이 9일 권선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2019 시민공감 열린대화에서 시민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수원시)

(경기=NSP통신) 남승진 기자 = 경기 수원시(시장 염태영)가 9일 권성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2019 시민공감 열린 대화’에서 염태영 수원시장이 “올해도 시민만 바라보고 열심히 일하겠다”고 약속했다.

염태영 시장은 권선구를 시작으로 팔달구청(10일)·영통구청(11일)·장안구청(15일)에서 시민공감 열린대화를 열고 시민들을 만난다.

오는 2~4월에는 수원시 주요 사업 현장과 동 현안 지역 등을 방문해 시민들을 만나고 의견을 들을 계획이다.

G03-9894841702

시민공감 열린대화는 염 시장이 시민들에게 새해 시정 계획을 설명하고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이다. 권선구 열린대화에는 권선구민, 기관·단체 관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염 시장은 “지난해는 수원 휴먼주택 등 시민을 위한 복지 정책을 펼치고 자치분권·특례시 실현 기반을 다진 해였다”며 “올해도 시민을 위한 맞춤형 일자리 지원 등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정책을 펼치며 오직 시민만 바라보고 열심히 달릴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수원시 승격 70주년인 올해는 더 큰 수원이 시작되는 특별한 해”라며 “시민 여러분과 한마음 한뜻으로 수원 특례시를 완성하겠다”고 선언했다.

또 수원형 자치분권을 소개하며 자치분권 시대로 나아갈 권선구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그는 “시민들과 가까운 현장에서 일어나는 문제는 구청장이 책임지고 신속히 해결하도록 하고 시민들이 꼭 필요로 하는 다양한 특성화 사업을 실현할 것”이라고 밝혔다.

자동차복합단지·사회복지타운·서수원 지역 종합병원 조성 등 권선구에서 진행하고 있는 사업도 상세하게 소개했다.

주민들은 소방도로 확보, 공공시설 건립, 도로 개설·확장, 유휴부지 활용 등을 건의했다.

염 시장은 시청·구청 업무 담당자들에게 “시민들이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해결할 수 있는 것부터 찾아서 조치해 달라”고 당부하는 한편 “앞으로 현안 지역을 찾아가 될 수 있는대로 많은 시민의 목소리를 듣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남승진 기자, nampromotio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