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기도의회 친선연맹, 중국 광둥성 인민대표대회 참석

NSP통신, 이지은 기자, 2019-01-09 16:50 KRD7
#친선의원연명 #중국광둥성 #인민대표대회 #염종현 #황예빈

성숙한 동반자 관계 발전 도모 기대

NSP통신-경기도의회 친선의원연맹이 중국 광둥성 인민대표대회에 참석했다. (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친선의원연맹이 중국 광둥성 인민대표대회에 참석했다. (경기도의회)

(경기=NSP통신) 이지은 기자 = 경기도의회 친선의원연맹(회장 염종현)이 8일 황예빈(黄业斌) 중국 광둥성 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 부주임과 환담하고 양 지역 간 교류협력 방안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염종현 친선의원연맹 회장은 “2018년 中개혁개방 40주년, 올해 중국 건국 70주년 및 경기도의회-광둥성 인민대표대회 우호교류 체결 20주년 등 중요한 시점에 광둥성을 방문한 것은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 양측이 더욱 성숙하고 내실화된 관계로 발전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각자 경쟁력을 갖춘 분야의 교류와 협력을 통해 상생할 수 있는 기초를 다져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기업·학계·정부 등 다양한 소통의 루트를 구축해 전면적인 교류협력을 적극 지원해달라”고 당부했다.

NSP통신-경기도의회 친선의원연맹이 중국 광둥성 인민대표대회에 참석했다. (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친선의원연맹이 중국 광둥성 인민대표대회에 참석했다. (경기도의회)

황예빈(黄业斌) 부주임은 “도의회와의 우호 교류 체결 20주년을 새로운 기점으로 삼아 양자 간 교류를 증진하고 문화·농업 등 의회 차원의 교류협력 메커니즘을 구축하자”라고 제안했다.

G03-9894841702

친선의원연맹은 광둥성 농업농촌청, 문화여유청(文化和旅游厅)을 방문해 광둥성의 농업, 문화 및 관광 등 분야의 교류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NSP통신-염종현 경기도의회 친선의원연맹 회장(왼쪽)이 황예빈(黄业斌) 중국 광둥성 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 부주임과 환담을 나누고 있다. (경기도의회)
염종현 경기도의회 친선의원연맹 회장(왼쪽)이 황예빈(黄业斌) 중국 광둥성 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 부주임과 환담을 나누고 있다. (경기도의회)

9일 오후에는 선전시(심천시) 개혁개방전람관을 공식방문하고 선전시 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 류언(刘恩)부주임과 면담을 통해 중국 개혁개방의 성과와 발전방향에 대한 생생한 정보와 노하우를 직접 청취하는 계기를 가졌다.

NSP통신/NSP TV 이지은 기자, zeunby@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