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광주 서구, 설명절 대비 가로·보안등 안전점검 실시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19-01-07 11:30 KRD7
#광주 서구

오는 8일부터 10일간 관내 주요 도로 및 골목길의 가로·보안등 대상 진행···주민 야간 통행불편 해소 및 전기안전사고 예방 기대

NSP통신-광주 서구의 가로등 점검활동. (광주 서구)
광주 서구의 가로등 점검활동. (광주 서구)

(광주=NSP통신) 김용재 기자 = 광주시 서구(구청장 서대석)가 민족의 대명절 설을 앞두고 관내 가로등과 보안등 대해 일제점검을 실시한다.

오는 8일부터 18일까지 10일간 진행되는 이번 점검에서 서구는 관내 주요 도로변에 설치된 가로등 및 분전함, 골목길에 설치된 보안등의 안전점검을 진행한다.

이번 점검에서 서구는 누전차단기 작동상태, 선로 절연저항 및 접지저항값, 가로등 설비의 설치규정 준수여부 등을 중점 점검할 계획이다.

G03-9894841702

점검을 통해 감전사고 위험과 재해 요소를 사전파악해 안전사고를 미리 방지 하는 등 가로·보안등 고장 발생을 줄여 주민 및 귀성객들의 안전한 야간 통행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서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통학로 주변과 주거 밀집지역을 우선적으로 점검해 주민들의 야간통행에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지중 전선로 누전의 주요 원인인 각종 도로굴착 공사 사업장의 적극적인 사전협의 및 신고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서구 관내 도로조명시설 관련 불편신고는 서구청 건설과, 휴일(야간)에는 당직실로 문의하면 된다.

NSP통신/NSP TV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