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신용보증기금, 새로운 비전 선포

NSP통신, 양채아 기자, 2019-01-03 08:22 KRD2
#신용보증기금 #신보 #비전 #2019년
NSP통신-신보는 2일 대구 본점에서 뉴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신용보증기금)
신보는 2일 대구 본점에서 뉴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신용보증기금)

(서울=NSP통신) 양채아 기자 =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윤대희, 이하 신보)이 2019년 신보의 새로운 비전을 발표했다.

신보는 2일 대구 본점에서 ‘뉴비전 선포식’을 개최해 새로운 비전으로 기업의 도전과 성장에 힘이 되는 동반자를 선포했다.

이어 신보는 새로운 비전을 실현할 미래혁신계획도 함께 발표했다.

G03-9894841702

미래혁신계획은 중소·벤처기업을 우리 경제 혁신성장의 주역으로 성장시키는데 초점을 맞췄다.

먼저 신보는 앞으로 5년간 미래 신산업 영위기업과 혁신창업기업 등에 대한 특화지원 프로그램을 강화해 일반 보증기관에서 ‘중소·벤처 혁신생태계 조성기관’으로 탈바꿈한다.

또 빅데이터 기반의 디지털 플랫폼 구축도 새롭게 추진한다.

기업의 기본정보 외에도 생산품목, 기술수준, 거래정보 등 다양한 연성정보와 동태정보를 수집해 데이터베이스로 만들고, 이를 바탕으로 혁신창업 플랫폼과 안심거래 플랫폼 등 디지털 플랫폼을 구축해 혁신기업의 창업, 도약 및 지속성장을 지원한다.

업무 프로세스도 고객 중심으로 혁신한다.

핀테크 기술을 기반으로 비대면 업무프로세스를 구축해 고객방문 없이 기한연장이나 약정을 할 수 있도록 하고 고객이 제출할 자료를 전자적 방식으로 수집하는 등 업무효율성을 향상시킬 예정이다.

아울러 직접금융 활성화, 재도전 생태계 조성, 해외진출기업 지원, 사회적금융 지원 등 정책기능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본 기고/칼럼은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으며 모든 책임은 정보 제공자에게 있습니다.

NSP통신/NSP TV 양채아 기자, uiui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