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엘소드 온·오프라인 경계 허물다…카페·레스토랑 등 팬들과의 접점 확대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8-12-28 14:11 KRD7 R0
#엘소드 #온오프라인
NSP통신
fullscreen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엘소드’가 온라인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으로 나와 눈길을 끌고 있다. 바로 올해 2월 엘소드를 서비스하는 넥슨이 코드케이 강남점과 협업해 만든 방탈출 카페 테마를 만든 것.

엘소드는 KOG가 개발한 온라인 액션 롤플레잉게임(RPG)으로 개성 넘치는 캐릭터와 일러스트, 커뮤니티 요소 외에도 퀘스트(임무)를 진행하고 변신과 소환을 통해 캐릭터를 성장시켜가는 RPG 요소로 인기를 끌었다.

특히 넥슨은 올 한해 엘소드카페, 엘소드 레스토랑 등 오프라인 이벤트를 선보이며 엘소드 팬들과의 접점을 확대해왔다.

NSP통신

올해 1월 오픈한 엘소드카페는 몬스터브레드 홍대점과 제휴를 맺고 약 한달 간 운영됐다.

G03-9894841702

엘소드카페는 캐릭터의 얼굴을 생생하게 묘사해주는 캐릭터 아트 라떼를 비롯 유저들에게 가장 친숙한 펫인 뽀루와 헤지호그를 활용해 만든 쿠키, 게임 아이템을 그대로 재현한 엘리오스 스페셜 드링크 등 다양한 음식을 판매했다.

메뉴를 주문한 모든 고객에게 3차 전직 공식 일러스트를 담은 에어컵홀더를 제공해 팬들의 관심을 모았다. 헤지호그를 소재로 만든 안마봉, 동전지갑, 펜 4종 세트 등 실용성과 디자인이 뛰어난 엘소드 굿즈(Goods)들도 판매됐다.

지난 2월에는 코드케이 강남점과 제휴를 맺고 엘소드 방탈출 카페를 열었다. 엘소드 방탈출 카페는 실제 게임에 등장하는 얼어붙은 물의 신전을 모티브로 내외관 디자인을 꾸민 점이 특징이다. 최대 여섯 명이 한 팀을 이뤄 팀워크와 추리력, 직관력 등을 동원해 문제를 풀어 탈출하면 된다. 얼어붙은 물의 신전 테마는 다양한 장치와 센서, 환상적인 디자인이 어우러져 엘소드 팬뿐만 아니라 일반 고객들에게도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수제버거 가게 카퍼룸과 제휴를 통해 지난 7월 23일부터 9월 21일까지 엘소드 레스토랑도 운영했다. 엘소드 캐릭터와 펫을 활용해 제작한 상품을 판매하고 엘소드 전용 메뉴를 주문한 고객에게 캐릭터 매트와 컵받침을 제공했다. 특히 엘소드 레스토랑에서 2018 천생엘분 행사를 열고 여름 업데이트 발표를 비롯해 엘리오스 시식회, 길드 간담회 등 다양한 현장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했다.

넥슨 퍼블리싱RPG실 염홍원 실장은 “2019년에도 엘소드를 소재로 한 이색 공간을 선보일 계획이다”라며 “엘소드 정식 서비스 개시 11주년을 맞이해 준비한 다채로운 이벤트에 게임 팬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