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완도군, 도로명 주소 활성화 장관표창 수상

NSP통신, 윤시현 기자, 2018-12-26 14:05 KRD7
#완도군

생활 밀착형 홍보 도로명 주소 사용률 향상 인정

NSP통신-완도군, 도로명 주소 활성화 유공 장관표창 수상 (완도군)
완도군, 도로명 주소 활성화 유공 장관표창 수상 (완도군)

(전남=NSP통신) 윤시현 기자 = 완도군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19년 주소정책 워크숍’에서 도로명 주소 업무평가 부문에서 장관표창을 수상했다.

이는 행정안전부에서 해마다 도로명 주소 활성화 시책에 기여한 우수 기업, 국민, 지방자치단체 및 공무원에게 유공 분야별로 시상을 하고 있다.

도로명 주소는 지난 2014년부터 법제화되어 사용되고 있으나 아직도 도로명 주소가 우리 집 주소라는 인식이 정착되지 않았다.

G03-9894841702

이에 군에서는 누구나 쉽게 알 수 있도록 생활 밀착형 홍보를 추진하여 도로명 주소 사용률을 향상시킴은 물론 도로명주소 정착을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은 것이다.

군은 지난 1년 간 전입자를 위한 도로명 주소 변경 문자 서비스안내, 전입 세대 및 건물 신축자 도로명 주소 명함 제작 배부, 도서낙도 주민들에게 집 주소 써보기 추진, 도로명 주소에 익숙지 않은 독거노인 및 다문화가정에 새주소 스티커를 부착하는 등 다각도로 활동을 전개해왔다.

완도군 관계자는 “도로명 주소 사용에 따른 군민들의 생활 편의와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불편한 사항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윤시현 기자, nsp277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