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부천원미서, 외사협력자문위원회 송년행사 개최

NSP통신, 박승봉 기자, 2018-12-19 10:33 KRD7
#부천원미경찰서 #부천시 #현재섭 #다문화가정 #외국인범죄

외사위, 외국인 범죄에 효율적 대응 및 다문화가정의 안정 위해 출범

NSP통신-부천원미경찰서가 외사협력자문위원회 송년행사를 개최해 다문화 학생에게 장학금 전달을 하고 있다. (부천원미경찰서)
부천원미경찰서가 외사협력자문위원회 송년행사를 개최해 다문화 학생에게 장학금 전달을 하고 있다. (부천원미경찰서)

(경기=NSP통신) 박승봉 기자 = 경기 부천원미경찰서(서장 현재섭)는 지난 17일 늘어나는 외국인 범죄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고 다문화가정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 출범한 외사협력자문위원회 송년행사를 개최했다고 19일 오전 발표했다.

경찰서에 따르면 외사협력위원회(위원장 김현기)는 지난 5월 11일 출범해 장학생 선발 및 지원, 여름 힐링 캠프 등 지원사업을 꾸준히 전개 자라나는 이주 배경의 아이들이 탈선하지 않고 꿈과 희망을 품고 미래 인재로 성장 할 수 있는 민경 협업 시스템 정착에 앞장서고 있다.

이날 행사는 이주배경 청소년 대상 신규 장학생 선발을 비롯해 경제적 문제로 모국에 다녀오지 못하는 이주배경 가정 고향 보내기 증서 전달식을 병행 했다.

G03-9894841702

이와 관련 부천원미서 외사협력자문위원회 김현기 위원장은 체류 외국인 200만명 시대 도래와 함께 이주배경 아동청소년들이 국가 핵심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지역 사회의 소명이라고 강조했다.

현재섭 부천원미경찰서장은 “사회가 다양한 방향으로 발전하면서 지역 단체와 치안기관이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 할 때 안정적 치안이 유지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부천원미서는 앞으로도 위원회와 함께 사회에서 소외받는 사람들이 꿈과 희망을 잃지 않도록 지원활동을 다양하게 전개할 예정이다.

NSP통신/NSP TV 박승봉 기자, 1141world@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