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광명시, 동절기 취약계층 보호 특별종합대책 추진

NSP통신, 김여울 기자, 2018-12-18 15:34 KRD7
#광명시 #동절기 #취약계층 #보호특별종합대책 #종합지원팀

동절기 취약계층 특별 보호추진 계획 수립, 종합지원 T/F팀 구성

NSP통신-광명시청 전경. (NSP통신 DB)
광명시청 전경. (NSP통신 DB)

(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경기 광명시가 동절기를 맞아 취약계층 보호 특별종합대책을 추진한다.

시는 최근 동절기 취약계층 특별 보호추진 계획을 수립하고 사회복지국장을 단장, 복지관련 5개 부서장과 14명 팀장을 반원으로 해 동절기 종합지원 T/F팀을 구성했다.

동절기 종합지원 T/F팀은 지난 14일 회의를 개최하고 부서 간 유기적 협력을 통해 복지소외계층 발굴하고 한파특보 발령 시 신속한 대응을 하여 취약계층 보호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G03-9894841702

이번에 중점적으로 발굴하고자 하는 대상은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독거노인, 단전·단수가구 공과금 체납가구와 노숙인, 컨테이너, 비닐하우스 등 주거환경이 열악한 취약계층 등이다.

소외계층 발굴 및 보호를 위해 동 행정복지센터 누리복지팀과 복지통장, 누리복지협의체, 누리보듬단, 좋은이웃들 등 민·관이 협력해 현장점검을 실시하고 기초생활수급, 차상위, 긴급복지, 후원연계 등 공공 및 민간의 복지서비스를 적극 연계해 위기상황이 해소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또한 관내 취약지구 4개권역 순찰을 강화하고 특히 동사 우려가 있는 노숙인 보호를 위해 3인 1조 위기관리 대응반을 구성해 공원 또는 역사 주변 등을 순찰하고 노숙인을 발견할 경우 신원 확인 후 쉼터로 인계조치 계획이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동절기 취약계층을 적극적으로 발굴 및 지원해 시민 모두가 따뜻한 겨울나기를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여울 기자, yeou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