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북도, 환경안전관리포럼 개최... 환경사고 예방위한 정책방향 제시

NSP통신, 강신윤 기자, 2018-12-11 17:27 KRD7
#경상북도 #경북도 #경북환경포럼 #구미시 #환경안전포럼

11일 환경안전분야 전문가, 공무원, 기업인 등 150여명 참석

NSP통신- (경북도)
(경북도)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경북도와 경상북도 환경포럼은 11일 구미 경상북도 환경원수원에서 환경안전분야 전문가, 공무원, 기업인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환경사고 예방을 통한 안전경북, 도민행복 실현!’이라는 주제로 '2018년 경상북도 환경안전관리포럼'을 개최했다.

경상북도 환경포럼 주최로 열린 이번 포럼은 국내 환경안전 분야 전문가를 초청해 주제발표와 토론회 등을 갖고 환경사고 예방을 위한 경북도의 분야별 대응전략 개발과 추진방향을 모색했다.

이날 김태웅(한양대) 교수는 지역별 표준화된 가뭄계획 수립을, 김극태(수원대) 교수는 자연친화 나노기술을 이용한 유해녹조 생장제어 연구에 대해 주제발표를 했다.

G03-9894841702

또 도상현(대구대) 교수는 소규모 사업장 유해화학물질 적정관리 방안을, 이원태(금오공대) 교수는 지속가능 물순환체계 구축을 위한 폐수재이용시스템을 발표해 참가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김호섭 경북도 환경산림자원국장은 “인간의 사소한 부주의가 도시와 국가전체를 마비시킬 수 있다”며 “환경오염사고 예방을 위해 철저한 점검과 완벽한 시스템 구축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앞으로 경북도의 환경정책 발전을 위해 좋은 아이디어와 정책을 제언해 달라”며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