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북 의용소방대, 영덕 태풍 이재민 성금 1천만원 전달

NSP통신, 강신윤 기자, 2018-11-29 16:45 KRD7
#경상북도의용소방대 #경상북도 #경북도 #영덕군
NSP통신- (경북도)
(경북도)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경상북도 의용소방대 연합회(회장 조양식, 김해경)는 29일 영덕군청을 찾아 이희진 영덕군수에게 경상북도 의용소방대원의 마음을 담은 성금 1천만 원을 전달했다.

조양식 경북도의용소방대 연합회장은 “태풍으로 피해를 입은 영덕군민과 아픔을 함께 나누고자 성금을 마련했다”면서 “작은 성금이지만 영덕군민들에 새 희망을 갖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성금은 경상북도 의용소방대원들이 십시일반으로 모은 금액으로 태풍피해현장 봉사활동과 함께 성금까지 마련, 참 봉사 실천의 의미를 다시금 생각하게 했다.

G03-9894841702

경북도 의용소방대는 영덕 태풍 피해 현장으로 가장 먼저 달려가 피해복구, 환경정비, 급식 봉사활동을 펼쳤으며 2016년 9월 경주지진과 지난해 11월 포항지진에도 성금 전달과 함께 봉사활동을 실시한 바 있다.

도 의용소방대는 앞으로도 재난현장에서 도민을 위해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창섭 경북도 소방본부장은 “의용봉공의 정신을 몸으로 실천해 주신 의용소방대원 모두에게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재난현장 활동은 물론 사랑나눔 기부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