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건양대, SW교육기부 동아리 'Just do IT'

NSP통신, 맹상렬 기자, 2018-11-21 14:17 KRD7
#건양대학교 #이원묵 #SW교육기부동아리 #코딩교육진행
NSP통신-▲건양대 Just Do IT가 초등학생들에게 코딩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건양대학교)
▲건양대 Just Do IT가 초등학생들에게 코딩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건양대학교)

(충남=NSP통신) 맹상렬 기자 = 건양대학교(총장 이원묵) 융합IT학과와 기업소프트웨어학부 학생들로 구성된 ‘Just Do IT’는 영국 라즈베리파이재단의 코드클럽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 소프트웨어 교육의 확산과 미래인재 양성에 기여하는 코드클럽한국위원회의 대학생 SW 교육기부단이다.

1학년에서부터 3학년까지 다양하게 구성된 동아리원은 총 8명이며 현재는 논산 동성초등학교에서 매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학생들이 직접 학교를 방문해 초등학생들에게 스크래치를 활용한 코딩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스크래치란 아이들에게 그래픽 환경을 통해 컴퓨터 코딩에 관한 경험을 쌓게 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계된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 및 환경을 의미한다.

G03-9894841702

아이들이 수업을 잘 이해하고 따로올 수 있도록 동아리 부원들은 매주 모여 자료를 직접 만들어 공유하고 이에 관해 서로 의견을 제안해 수업을 준비한다.

지난 1학기에도 동성초등학교에서 약 10회 가량의 코딩 교육을 진행했으며 2학기에는 팀장인 박민정(융합IT학과, 3학년) 씨를 중심으로 전수영, 강수경, 최여은, 정유민 씨 등이 함께 다음달 5일까지 총 10주 교육을 진행한다.

팀장을 맡고 있는 박민정 씨는 “내가 가진 지식과 다양한 활동을 바탕으로 한 경험이 타인에게 도움이 된다면 매우 뜻깊은 일”이라며 “앞으로 남은 수업도 아이들에게는 좋은 수업이자 놀이, 우리에게는 좋은 활동이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맹상렬 기자, smartr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