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해남군 행정정책 행복지수 평가 ‘대상’ 수상

NSP통신, 윤시현 기자, 2018-11-20 13:55 KRD7
#해남군

여의도정책연구원 주최, 주민소통 현장행정 우수 평가

NSP통신-해남군, 행복지수 대상 수상 (해남군)
해남군, 행복지수 대상 수상 (해남군)

(전남=NSP통신) 윤시현 기자 = 해남군이 2018 대한민국 지방자치단체 행정정책 행복지수 평가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여의도 정책연구원이 주최하고, 사단법인 한국기업평가원이 주관하는 이번 평가는 전국 242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지방자치단체의 행정정책에 따른 주민 행복지수를 평가해 지방자치단체의 효율적 운영 및 발전전략을 수립하고, 지역균형발전 및 국가경쟁력 향상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매년 실시되고 있다.

이번 평가는 경제와 사회, 복지 문화 교육 등 10개 부문 40개 세부지표에 대한 통계분석을 거쳐 지방자치단체 주민들에 대한 설문조사를 통한 만족도 조사결과로 이뤄졌다.

G03-9894841702

해남군은 민선 7기 출범과 함께 ‘빛나라 땅끝, 다시 뛰는 해남’을 슬로건으로 군민이 참여하는 군정 실현을 위해 이동군수실을 통한 현장톡톡, 소셜미디어 마케팅 강화, 주민참여 예산제도 활성화 등 주민 행복지수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 고령화에 따른 다양한 노인복지 서비스를 비롯해 지역인재육성 프로젝트, 청소년 복합문화센터 건립, 청년일자리 창출 등 세대별 맞춤형 행정 서비스를 적극 추진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같은 결과로 올해 6년 연속 합계출산율 전국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국비 등 1008억원의 재정 확보를 이끌어내기도 했다.

농민수당과 해남사랑상품권 도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전략도 내년 시행을 앞두고 기대를 모으고 있다.

명현관 해남군수는 “주민들의 불편함이 무엇인지 먼저 고민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전방위로 노력해 온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며 “앞으로도 군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삶의 질 향상과 행복정책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윤시현 기자, nsp277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